참 어이없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저의 글을 누군가가 그대로 복붙하여 그대로 포스팅을 한 사항입니다. (거의 90%) 제가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한 것의 문구를 그대로 적었습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조치를 할 수 있을까요? 혹시 경험 있으신 분들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제목 : 해외거주자 입국 후 정지된 국민건강보험 다시 살리는 방법 (2022년 8월 26일) 저의 글 : 해외거주자 입국 후 정지된 국민건강보험 다시 살리는 방법 (tistory.com) 복붙 글 : 해외거주자 입국 후 정지된 국민건강보험 다시 살리는 방법 - 어블리 (abri.kr) [23년 9월 20일]
안녕하세요? 얼마 전 유튜브를 통해 워플님의 진정성 있는 영상에 가입을 하고 벌써 며칠이 지나버렸네요. 여기다 질문을 올려도 되나요? 워드프레스로 애드센스 승인받기 위한 글를 썼다가 몇번 거절 된 후 다른 주제로 다른 방식으로 승인 받아 보려고 모든 글을 다 지웠어요. 구글 서치 콘솔에서는 예전 글의 흔적이 12개 정도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에 승인을 받기 위한 새로운 글을 언제부터 발행하는 게 좋을까요? 승인 거절이 몇 번 된 도메인은 버리는게 나을까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도메인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저는 19번의 거절을 받고 20번째에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포스팅한 글을 삭제하는 것에는 신중하셔야 합니다. 글을 이미 삭제하셨다면, 구글 서치 콘솔에 이미 등록된 포스팅도 삭제하셔야 될 듯 합니다. 왜냐하면 글은 없어졌지만, 여전히 구글 서치 콘솔에서는 여전히 색인이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검색 엔진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방문자가 눌렀다가, 글이 없어진 것을 확인하고 나오는 경우(사용자 경험)를 구글은 좋지 않게 생각합니다. 물론 다양한 의견이 있을 수 있겠지만,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 도메인 버리기 : 안 버리셔도 될 듯 (새롭게 시작하고 싶으시면, 새 도메인으로 다시 시작) - 예전 글 흔적은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서치 콘솔 색인 삭제하는 방법)